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LG가전... 美최대 일간지 '올해 최고제품' 선정
[헤럴드경제 = 홍승완 기자] 미국 최대 일간지 USA투데이가 뽑은 ‘올해의 최고제품’에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제품과 기술이 대거 선정됐다.

5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USA투데이가 운영하는 IT·가전제품 전문 평가 사이트인리뷰드닷컴(www.reviewed.com)이 지난주 발표한 ‘올해의 최고제품’에서 삼성전자의 PDP TV와 양문형냉장고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 PDP TV는 색·명암비·스마트 플랫폼, 3D 등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문형냉장고는 뛰어난 온도 성능, 야채보관실 습도 유지기능, 저장공간, 디자인 등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TV ‘동작·음성제어’ 기술과 오븐 공간을 둘로 나눠 사용할 수 있는‘플렉스 듀오’ 오븐으로, 분야별 혁신성이 가장 돋보이는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최고 혁신 상’을 받는 등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LG전자는 광파 기술로 요리시간을 단축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맛을 살려주는 전기오븐이 ‘올해의 최고제품’ 1위로 선정됐다.

이밖에 냉장고의 ‘급속냉장’ 기술과 세탁기의 ‘터보워시’ 기술로 ‘최고 혁신 상’을 받았고 LCD TV 부문에서도 3개 상을 받는 등 총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급속냉장 기술은 음료수 캔 온도를 20도에서 5도로 낮추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40분에서 5분으로 단축했다. 터보워시 기술은 헹굼과 탈수를 하나로 통합해 평균59분 걸리던 세탁시간(표준세탁)을 30분대로 20분여분이나 줄였다.

이번 수상은 최근 미국 유력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공개한 ‘올해의 최고제품’에서 양사가 주요 제품 1위를 석권한 데 이은 쾌거다. 미국 가전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된다.

리뷰드닷컴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큰 제품 평가 사이트로 1997년부터 개별 제품 평가 사이트로 분리돼 운영되다가 지난해 초 USA투데이에 인수됐다.

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