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7회 헤경 보험대상> 딸과 함께 온라인설계…비용 줄이고 편리
무배당 KDB다이렉트 어린이보험
KDB생명은 지난 8월 상품 개발을 시작해 업계 최초로 인터넷 완결형 어린이보험인 ‘KDB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을 개발해 이번 보험대상 공모에 지원, 상품혁신 부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KDB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설계해 가입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에서 가입할 때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절감시켜 소비자가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기존의 설계사들에게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보험 상품이 설계사 수수료는 물론 점포운영비 등이 포함돼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높다는 점에서 향후 일상생활 속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노출돼 있는 어린이들이 부담없이 보험에 가입하기 용이한 여건을 마련했다는 점이 인정됐다.


최근 어린이보험 트렌드가 전통적 어린이급부와 성인급부를 함께 보장하고 환급형 위주로 판매하다 보니 만기가 길어지고 보험료가 비싸지는 경향이 있으나, 이 상품은 100% 순수형으로 상품을 개발해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설계사의 상품 설명 없이,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설계하고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상품을 최대한 쉽고 간소하게 구성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최근 어려워진 경제여건 속에서 저비용 구조의 인터넷 완결형 다이렉트 상품은 보험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김양규 기자/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