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장훈, 국내 떠나는 진짜 이유는...
가수 김장훈이 잠시 국내를 떠나는 이유를 “내 마음에 많이 실망을 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장훈은 10월 25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IFC몰 CGV에서 10집 앨범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김장훈은 “올해 여러 가지 일도 많았고 제가 진상을 좀 떨었다. 사람들에게 제가 긍정과 희망의 상징이었지만 그 이면에 힘든 날들이 많았다”고 입을 열었다.


김장훈은 “떠나야겠다고 마음 먹은 이유는 제 마음에 많이 실망을 했다. 그 친구 외에도 사람들을 미워하고 실망한 일들이 많았다”며 “내 마음이 치유될 때까지 떠나서 내 마음을 치료하고 싶다”고 국내를 떠나는 이유를 밝혔다.

또한 그는 자신이 여자를 만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나는 내일을 모르는 사람이다. 오늘까지 살고 내일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여자를 연관 시켜서 그 여자의 인생을 불행하고 만들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내를 떠난 시기를 내년 봄으로 결정한 계기에 대해 “제가 떠나고 남아있는 우리 소속사 식구들 3년 간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남은 5개월 동안 감사하고 즐겁게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없다’는 브라운아이드걸스와 케이윌의 앨범작업을 한 작곡가 김건우가 3년 전 어느 기자를 통해 김장훈과의 만남을 요청했고 김장훈을 만나 하루 동안 이야기를 나눈 후 썼던 곡이다.

또한 ‘없다’의 뮤직비디오는 세계적 이슈 아이콘 패리스힐튼을 여주인공으로 내세워 화제를 모았으며 ‘스파이더맨’ 팀의 3D촬영팀인 3ALTY를 비롯, 후반 영상 작업을 아바타 CG를 담당했던 LOOK FX팀이 담당해 완성됐다.

한편 김장훈은 이번 발매하는 앨범을 끝으로 김장훈은 향후 3년간 미국 8대 도시 투어 및 중국과 대만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유지윤 이슈팀 기자/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