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넥스트리밍, 세계 정상급 Full HD 배속 플레이어 앱 출시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모바일 미디어플레이어 소프트웨어업체인 넥스트리밍(대표이사 임일택)은 Full HD(1080P 모드) 고화질 동영상 배속 플레이어 앱인 ‘팝 플레이어 Pop Player’(popplayer.nexstreaming.com)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팝 플레이어’는 지난 10년간 B2B 시장에서 2억대 이상의 스마트폰과 피쳐폰에 탑재된 바 있는 ‘넥스플레이어(NexPlayer™)’의 기술을 기반으로 일반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어플리케이션)이다.

팝 플레이어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H.264 하드웨어 코덱을 적용하여 1080P 수준의 Full HD급 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에 뛰어난 영상 품질을 구현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고사양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직접 촬영한 Full HD급 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으며, Full HD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하는 온라인/모바일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팝 플레이어의 뛰어난 화질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재생속도를 빠르거나 느리게 조정하는 경우에도 깔끔하고 끊김없는 영상과 음향을 재현하는 재생속도 조절기능을 탑재하여, 동영상 플레이어 앱으로서 세계정상급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영상 플레이어 앱 시장에서 기존 플레이어와 비교했을 경우에 고화질의 영상으로 갈수록 보다 안정적인 재생이 이루어진다.

이밖에도 장시간 들어도 귀를 편안하게 해주는 EarComfort 기능, 구간반복, 북마크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넥스트리밍에서는 이번에 출시하는 팝 플레이어가 동영상 플레이어앱 선택을 고심하는 유저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험생들은 빠른 재생을 통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한편, 느리게 재생하면 정확한 외국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다. 골프 연습을 하는 사람들은 느린 동영상을 보면서 스윙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임일택 넥스트리밍 대표는 “넥스트리밍 설립 이후 10여년 동안 B2B시장에서 세계적인 스마트폰 업체들과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에게 인정받은 세계적 수준의 모바일 미디어플레이어 기술을 팝 플레이어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면서 “향후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글로벌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