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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세기전4, 그래픽에 적용 된 Umbra3 렌더링 최적화 기술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두고 있는 Umbra Software 는 오늘 한국 개발사인 소프트매스에서 Umbra3 렌더링 최적화 기술을 창세기전4에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창세기전 시리즈는 1995년에 처음 시작되어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 적용 되었으며 다수의 차기작들과 시리즈작들이 출시 되어 온 스타 타이틀이다.

창세기전4은, 창세기전 시리즈의 첫 작품에서 선보인 2D 느낌의 그래픽에서 진화하여, 전체 시리즈 중 처음으로 온라인 용으로 나온 타이틀이며, Umbra3의 최신 렌더링 최적화 기술을 도입하여 3D의 미려한 그래픽을 안정적인 초당 프레임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소프트맥스의 Chief Creative Officer 인 최연규 이사는 “Umbra 3는 다양한 차폐환경에서 최적의 렌더링 성능을 보여주는 아주 훌륭한 솔루션이다. 창세기전4는 Umbra 3를 통해서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방대한 게임 비주얼을 더 높은 품질과 디테일로, 보다 낮은 사양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Umbra 3는 다양한 환경 표현을 필요로 하는 MMORPG에 큰 힘을 실어준다.”라고 코멘트 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Umbra Software의 CTO인Otso Mäkinen 이사는 “창세기전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타이틀이며, 이 시리즈의 새로운 출발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Umbra 3는 Umbra Software에서 개발한 최신의 렌더링 최적화 기술이며 SDK형태로 공급된다.

이 기술은 다이나믹한 Occlusion Culling 을 자동화 할 수 있게 하며, 이는 차세대 게임에서 요구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 (월드, 오브젝트, 게임 로직 등)를 Umbra3 기술을 통해 렌더링의 최적화와 월드의 안정적인고 빠른 스트리밍을 이룰 수 있게 해 준다.

Umbra 3에서는 오브젝트별로 프로세스 해 주어햐 하는 부분을 혁신적으로 줄였으며, 자사 고유의 culling 시스템을 통해 더 파워풀 한 렌더링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 결과적으로, 더 디테일하고 다이나믹한 환경과 월드를 구현하여, 게임 플레이어들에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게 한다.

Umbra 3 는 현재 세계 유수 개발사들이 채택 하여 Guild Wars 2, Alan Wake, Mass Effect 3, Dragon Age, RaiderZ 등의 많은 타이틀에 적용 되어 있고 Softmax, Bungie, CD Projekt, CCP, Sony Online Entertainment 등의 굴지의 개발사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박병록 기자 game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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