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끝없는 모공 고민, 해결방법 없을까?

클렌징부터 건조하거나 무겁고 번들거리는 스킨케어 제품 피해야…


넓어진 모공은 피부의 아름다움을 반감시킨다. 한 번 넓어진 모공은 다시 줄일 수도 없어 다른 피부 문제에 비해 관리하기가 어려운 문제이기도 하다.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과도한 유분이 원인이다. 적당한 양의 유분이 모공 내벽을 따라 밖으로 나와 피부 전체에 고루 퍼져나가야 하는데 피지가 과도하게 생성되면 죽은 각질 등과 섞여 모공을 막게 되고 모공 내에 쌓인 피지 분비가 막히면 자연스럽게 모공의 크기도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화장품 비평가이자 ‘나 없이 화장품 사러가지 마라’의 저자 폴라비가운은 모공이나 블랙헤드 문제로 고민을 하는 여성들을 위해 효과적인 스킨케어 방법을 공개했다. 폴라비가운에 따르면 모공이 더욱 늘어나거나 피지가 더 많이 생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클렌징에서 기초 단계에 이르기까지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세안 시에는 고체형 바 타입의 비누보다는 수용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편이 낫다. 모공 확장과 블랙헤드 문제로 고민이 많은 지성피부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나타날 수밖에 없는데 이로 인한 붉은 자국을 더 오래 지속시키는 것은 이 같은 건조한 클렌저가 피부의 치유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피부 타입의 경우 모공을 막거나 피지 분비를 촉진할 수 있는 스킨 케어 제품도 사용을 금해야 한다. 대부분의 모이스처라이저에는 유연 성분이 많아 피해야 하며 무겁고 번들거리는 크림 제형의 농후한 제품은 모공을 넓히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넓은 모공으로 고민인 사람이라면 크림 제형보다는 젤이나 액상 제품, 가벼운 세럼 제형의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것이 모공 관리에 적합하며 항산화 성분과 세포대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치유를 돕고 주름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까다로운 모공 관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폴라비가운이 운영하는 폴라초이스 홈페이지(www.cosmeticsco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