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페베네서 '아이러브커피' 쿠폰 200만장이 순식간에...
2012년 10월 8일부터 시작된 인기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파티스튜디오 대표 이대형)와 카페베네의 공동 프로모션이 이벤트 시작 당일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넘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양사가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어제(8일)부터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시작된 게임쿠폰배부는 준비된 200만장의 쿠폰이 순식간에 모두 동이 나 일부 매장에서는 쿠폰을 받기 위해 카페베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쿠폰을 받지 못해 항의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아이러브커피의 개발사인 파티스튜디오 측은 200만장의 쿠폰을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며 앞으로 이벤트 기간 내에 쿠폰이 소진되어 카페베네 매장을 찾고도 쿠폰을 받지 못하는 유저가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인 추가배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베네와 함께 아이러브커피’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오프라인 카페베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며 이를 활용해 자신의 온라인 커피숍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마땅한 홍보수단이 없는 개별 커피숍 매장들에게 이번 프로모션의 성공은 새로운 광고플랫폼의 발견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아이러브커피를 주로 즐기는 유저층은 커피숍의 주고객층인 20-30대 직장인 여성들이며, 하루 방문자수가 100만명을 넘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커피숍 매장의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광고를 원하는 커피숍 매장들에게는 아이러브커피가 자신의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


정광연 기자 gam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