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확정분양가 아파트,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분양중

- 5년 후 분양전환가를 미리 확정, 집값 하락에 대한 걱정 없어…
- 보다 실속 있는 내 집 마련의 기회 제공


부동산 경기 불황의 장기화 속에 신규로 분양하는 아파트의 미분양이 속출하자 분양시장 자체가 얼어붙었다는 견해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확정분양가 아파트’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확정분양가’란 입주 5년 이후의 분양전환 가격을 미리 확정해서 받는 방식으로 분양전환 시 감정평가금액과 최초의 확정분양가 중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전환금액이 책정되어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이는 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기에 용이하고, 분양전환 시 주변시세의 변화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신개념 아파트 분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분양중인 ‘확정분양가 아파트’로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을 가장 눈 여겨 볼 만하다.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김포한강신도시 Ab-05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2층, 총 6개동 규모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176가구, 84㎡ 396가구 총 572가구로 구성된다.

 


‘계룡 리슈빌’이 입지하는 한강신도시 Ab-05블럭은 한강신도시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높은 생활편의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초등학교 2개소와 중학교 1개소 등 교육환경도 뛰어난 최고의 입지이며 향후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 또한 매우 높다.


현재 단지 인근에 정차하는 M버스와 직행버스를 통해 서울역 및 강남으로의 접근이 원활하다. 또한 김포도시철도 101역사(가칭)도 단지와 가까운 초역세권으로 향후 미래가치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이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공항역 환승이 가능하며 서울지하철 5•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와 연계돼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된다. 뿐만 아니라 제2외곽순환도로가 단계별 착공으로 2017년 완공 시, ‘계룡 리슈빌’은 한강신도시 내 최대 교통 수혜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계룡 리슈빌’의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초반대로 발코니확장비가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어 한강신도시내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에 중도금 50% 전액무이자(입주 최초 지정일까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신도시 아파트를 노리는 수요자들에게 보다 실속 있는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이며, 입주는 오는 2012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면 신곡리 1079번지 김포도시공사 주택문화관에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