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일단 옷 벗을 준비만…”
빌보드닷컴 “이번주 1위 힘들것”
“싸이 군, 일단 옷은 입고 있게나.”

빌보드닷컴이 2일 홈페이지에 “과연 싸이가 빌보드 1위에 오를 수 있을까?”라는 기사를 싣고 이번 주 싸이의 ‘핫 100’ 1위 등극이 힘들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빌보드닷컴은 이 기사에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하고 많은 패러디를 양산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지난주 마룬파이브의 ‘원 모어 나이트’에 이어 ‘핫100’ 2위에 올랐는데 1위 등극은 시간문제인 것 같다”고 내다봤다.

하지만 빌보드닷컴은 “싸이가 빌보드 1위에 오르면 상의를 벗고 말춤을 춘다고 했는데, 이번 주는 일단 옷을 입고 있는 게 좋겠다”고 말하며 이번 주 싸이의 1위 등극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빌보드닷컴은 이 같은 주장에 대한 근거로 라디오 청취자 수를 들었다. 빌보드 순위는 싱글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 1000여개 방송사의 방송 횟수 및 청취자 수 등 크게 세 가지를 기준으로 산정되는데, 라디오 청취자 수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빌보드닷컴은 “닐슨BDS 집계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최근 사흘간 라디오 청취자 수가 2000만→2700만→3400만명으로 증가한 반면 마룬파이브의 ‘원 모어 나이트’는 5300만→6900만→8700만명으로 늘어났다”며 “때문에 이번 주에도 마룬파이브가 1위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조범자 기자/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