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라잇나우’, “19금 해제하라!”
[헤럴드생생뉴스]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강제후속곡으로 떠오르고 있는 ‘라잇나우’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억뷰를 넘기지 못하는 이유가 여성가족부 때문이라며 ‘19금 해제’를 요구하는 네티즌이 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010년 12월 ‘라잇나우’를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지정했다. ‘아주 놀고 자빠졌네, 아주 생쇼를 하네’ 같은 비속어와 ‘인생은 독한 술이고’라는 가사에 ‘술’이라는 단어가 들어갔기 때문이다

실제로 유튜브에 올라온 ‘라잇나우’ 관련 영상을 보려면 성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강남스타일’에 이은 ‘라잇나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지난 20일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는 “싸이의 라잇나우 뮤직비디오가 19금으로 지정돼 있어 유튜브 조회수가 오르고 있지 못한다”라는 청원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청원글을 올린 네티즌은 “‘라잇나우’ 뮤비는 메시지가 있고, 음악도 좋아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외국인들 중에는 ‘강남스타일’보다 더 좋다는 반응도 있다”며 이유를 덧붙였다.

한편 ‘강남스타일’은 지난 27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공개 79일 만에 뮤비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