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스타일 폴란드 “교양 있어야 된다는 강박깼다”
강남스타일 폴란드

[헤럴드생생뉴스]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이 아시아와 미국을 넘어 폴란드까지 들썩이게 했다.

폴란드 민영방송 TVN은 지난 17일(현지시각)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가수 싸이를 집중조명했다.

이날 우리말로 ‘안녕하세요’라는 뜻을 가진 프로그램 ‘진도브리’에서는 가수 싸이와 강남스타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진행자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개월 동안 1억뷰를 달성한 진기록을 전하며 “전 세계 팬들이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모방해 영상을 올리는 등 단순히 춤만 추던 과거의 ‘람바다’나 ‘마카레나와’는 다른 양상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초청된 폴란드 유명 안무가와 유명 여배우는 “항상 문화적 이어야 하고 교양이 있어야 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현대인들에게 K-POP ‘강남스타일’은 그러한 고정관념의 틀을 깬 것이다”며 “한마디로 현대인의 필요와 싸이의 의도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전 세계인이 열광하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일반 시민들이 바르샤바, 크라쿠프, 소포트 등 도시 광장에서 싸이의 말춤을 추는 장면과 참가자 소감을 묻는 인터뷰 내용을 방영하면서 TVN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율리아(Julia)’주인공들이 ‘강남스타일’을 따라하는 장면을 촬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출연진들은 “‘강남스타일’이 짧은 시간내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따라하기 쉬운 가사와 춤, 재미있는 뮤직비디오 그리고 전 세계 K-POP 팬들의 SNS를 통한 전파 등이 주요 요인이었다”라며 말춤을 즉석에서 따라하기도 했다.

TVN 측은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율리아(Julia)’의 주인공들이 ‘강남스타일’을 따라하는 장면을 촬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남스타일 폴란드를 접한 누리꾼들은 “강남스타일 폴란드까지 휩쓸었네” “강남스타일 폴란드도 알다니 대단” “강남스타일 폴란드 이어 남미 아프리카도 나올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