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커뮤니케이션즈, 새로운 싸이월드로 페이스북에 도전장
[헤럴드경제=서지혜기자] 싸이월드가 대대적 변신을 선언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렌드세터로의 명예회복을 다짐했다. 가장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SNS라는 명성과 함께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던 오랜 영광을 되찾고 국내외 서비스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현재 SNS시장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18일 서대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실시간 소통과 일상의 기록이 대폭 강화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싸이월드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싸이월드는 기존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개인공간 영역인 ‘내홈’은 기존 미니홈피를 모바일에 맞게 커버스킨과 BGM, 프로필로 한층 단순화됐고, BGM영역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구조로 개선됐다. 신규게시물과 공감 콘텐츠, 음악선곡 내역 등은 현재 페이스북 ’뉴스피드’ 기능처럼 모아보기 앱을 클릭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전면 배치된다. 업데이트된 일촌 리스트는 가로로 구현돼 편의성을 높여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또한 자신의 감성과 상태를 표현하는 ’나우(Now)’기능도 추가됐다. 

이주식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이주식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그간 개인중심의 감성적 SNS 싸이월드가 정보중심의 개방형 SNS로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했던 건 사실이지만 실시간 소통과 일상의 기록이 동시에 가능한 새로운 싸이월드로 현재 SNS에서 느끼는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SK컴즈는 새로운 싸이월드 런칭을 기념, 가수 싸이와 함께 대규모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 달 2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대규모 콘서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회원들은 새로운 싸이월드앱을 다운받아 ‘나우(Now)’ 기능을 활용해 응모하면 된다.

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