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강남스타일’ 한국 가수 유일 MTV 뮤직어워드 베스트 비디오 부문 후보 선정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가수 싸이가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12 MTV Europe Music Awards)’ (이하 MTV EMA)의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 부문 후보에 올랐다.

MTV EMA 공식 홈페이지는 17일 시상식의 각 부문 후보들을 발표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베스트 비디오 부문에 후보에 선정됐다. 이로써 싸이는 케이티 페리, 레이디 가가, 리한나, M.I.A. 등 해외 유명 팝스타들과 함께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경쟁하게 됐다.

MTV EMA는 “싸이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 스타였지만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큰 인기를 얻자 MTV 어워즈에 등장하는 등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고 싸이를 소개했다.

최근 싸이는 연일 한국 가수 최초·최고·최단 기록을 갱신하며 K-팝의 새 장을 열고 있다. 지난 15일 ‘강남스타일’은 한국어 노래·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원 서비스 채널인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랐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17일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9000만 건을 기록하며 2억 뷰라는 대기록을 앞두고 있다.

한편, 2012 MTV EMA 시상식은 오는 11월 11일(현지 시각 기준) 독일 프랑크프루트 암 마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