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C&C, 업계 최초 DJSI 월드 지수 편입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SK C&C는 국내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DJSI-월드 및 DJSI 아시아-퍼시픽에 동시 편입됐다고 14일 밝혔다.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지속가능경영지수 관리기업인 SAM사가 개발한 글로벌 표준기업 선별지수다. 시가총액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월드지수와 아태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아시아-퍼시픽 그리고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코리아지수로 구성된다.

DJSI 월드 평가대상 2522개 글로벌 기업 중 SK C&C가 속한 컴퓨터서비스ㆍ인터넷 산업군에는 구글, 야후, 인포시스, 가트너 등 32개 글로벌 기업이 평가대상이다. 이중 SK C&C를 포함한 4개 기업만이 DJSI 월드 지수에 최종 편입됐다.

SK C&C는 ▷반부패 정책 ▷고객관계관리 ▷IT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등의 항목에서 글로벌 톱클래스의 점수를 얻었다.

SK C&C는 또 올해에도 컴퓨터서비스 및 인터넷 업종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DJSI-코리아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됐다. SK C&C는 사내 그린컬쳐운동을 통한 환경경영과 인재 육성ㆍ 신규채용 확대ㆍ사회적 기업 설립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왔다. 올해에는 기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팀 인력을 대폭 확충했다.

장의동 SK C&C SKMS본부장은 “구성원의 하나된 노력 덕에 상장 3년여 만에 DJSI 월드와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동시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 며, “사회 구성원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시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