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가톨릭대 건축학부 학생들, ‘제16회 대학생주택건축대전’...대상ㆍ은상 차지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가톨릭대 건축학부 학생들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최근 개최한 ‘제16회 대학생주택건축대전’ 대상과 은상을 차지했다.

13일 대구가톨릭대에 따르면 건축학부 5학년 홍여정(23)ㆍ박유지(23)ㆍ김수정(23)씨 팀이 ‘ONE(우리 이웃들은 매일 소통한다’ 작품을 출품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Mini-Max:작은 주택, 큰 공동체’라는 대회 주제에 맞춰 공동주택의 소통공간을 최대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가대는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가 크게 증가하는 현대사회에서 공동주택 거주자들이 이웃끼리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완충공간의 담을 낮추고 집과 집 사이에 소통공간인 툇마루를 배치한 콘셉트가 돋보였다고 밝혔다.

김수정씨는 “여름방학 기간 교내 실습실에서 살다시피 하며 친구들과 함께 작품을 구상하고 설계에 몰두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전국 57개 대학 141개 팀이 응모해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 장려상 20팀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장학금과 함께 해외건축물을 기행할 수 있는 특전을 받았고 시상식은 13일 경기도 성남시 LH 본사에서 열렸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