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혼자 24인용 텐트 설치...알고 보니 게임 마케팅
[헤럴드경제]에스지인터넷(대표 박정필)은 성세호동(盛世互动, 대표 펑바우순(冯宝顺, Feng Bao Shun))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2012년 하반기 기대작 3D MMORPG <간장온라인>의 이색 마케팅 현장을 공개하였다.

지난 8일(토) 오후 2시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신원초등학교에서 ‘T24소셜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되었다. 디지털카메라 동호회 ‘SLR 클럽’의 자유게시판을 통해 큰 이슈가 된 ‘24인용 텐트를 1인 설치 가능’글에 대한 검증을 하기 위해 개최된 이벤트이다.

이에 에스지인터넷은 이벤트의 메인 물품인 24인용 텐트 협찬을 통해 신규 론칭하는 자사 게임 <간장온라인>을 홍보하였다. 실제로 이날 행사는 약 2천 여명이 현장에 참여하였으며, 인터넷 생중계 유스트림에서만 약 10만 명의 순간 접속자가 몰렸고, 또 다른 중계사이트 아프리카TV 등까지 합치면 행사가 진행되는 당일에만 약 30만 명에게 노출되며 자연스럽게 <간장온라인>도 홍보되었다.



행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간장온라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포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별다른 마케팅 활동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이야기 거리가 생산되며 홍보가 되었다. 네티즌들은 “오늘은 간장온라인의 승리다!”, “이번 T24축제의 진정한 신의 한 수는 바로 간장온라인이다”라고 <간장온라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였다.

에스지인터넷 마케팅팀 최우승 팀장은 “색다른 브랜드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던 중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진행하게 되었다. 예상을 뛰어넘는 큰 호응에 ‘간장온라인’을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테스트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스지인터넷의 신작 <간장온라인>은 특화된 무기 성장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으로 수당시대의 역사적 소용돌이 속에서 난세를 극복하기 위해 ‘간장막야’라는 전설의 명검을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는 9월 20일(목) 첫번째 비공개테스트인 ‘엑기스테스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현재 다양한 사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테스터 모집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간장온라인 홈페이지(http://www.ganjang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