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탈리아 전통 에스프레소 캡슐커피 국내 론칭

유기농 인증받은 공정무역 캡슐커피 ECC,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호환 가능


번거로운 추출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담은 캡슐커피가 국내에 소개돼 주목받고 있다. 캡슐커피 머신 제조 전문기업 비첸코리아(대표 김미영, www.viczen.co.kr)가 최근 론칭한 에티컬커피컴퍼니(Ethical Coffee Company, 이하 ECC)의 캡슐커피가 바로 그것.


비첸코리아는 ECC와 독점 계약을 체계하고 지난달 27일 국내 주요 백화점에 끄레모소, 알모니오소, 디카라비카, 룽고, 인카소아베 5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의 CEO 출신인 Mr.존폴 젤라드가 창업한 스위스의 캡슐 전문기업인 ECC는 독특한 원산지와 재배방법, 특별화된 가공 기술로 1% 원두만을 엄선해서 제조하고 있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공정무역 커피 ECC는 친환경적인 기업이미지를 주무기로 최근 유럽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기존 캡슐커피가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여 추출 시 환경호르몬을 배출할 위험이 있는데 반해 ECC는 천연식물 섬유로 제조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 따라서 ECC캡슐커피는 사용 후 분리 배출할 필요 없이 일반쓰레기로 처분할 수 있다.


비첸코리아가 관계자는 “ECC의 이러한 친환경적 제조 방법이 입소문을 타며 지난해에는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에서 14억 개를 판매하고, 네스프레소 고객의 12%가 이용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며, “유럽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ECC 커피를 국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내달 추가로 ECC 캡슐커피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