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늘어만 가는 가정의료비의 경제적 대책은?

의료기술과 삶의 질이 향상 되면서 평균수명은 증가하고 있지만 그에 따르는 노인성질환과 만성질환으로 인한 가정의료비도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에서 발표한 국민 1인당 진료비 현황을 보면  0~9세와  40세 이후부터는 진료비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늘어나는 가정의료비 지출을 줄일 수는 없을까?
의료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책으로 개인이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의료실비보험이다.


이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전국민의 절반이상이 가입하고 있으며 다른 보험에 비해 보장의 폭이 넓고, 보장내용이 실생활에 밀접해 있어 불안한 국민건강보험의 미래 대안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내가 쓴 병원비를 지급해 주는 현실성 있는 보험으로 의료보험적용이 안되는 고액의 검사비용까지도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다.



질병 및 상해에 대해 입원치료시 입원실료, 입원제비용, 수술비를 5천만원한도에서 90% 보장해주고, 통원시에는 치료비와 약값을 1일당 30만원까지 보장해주고 있다.


이 의료실비보험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은 과연 내가 쓴 병원비를 보상해줄까? 라는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기에 보상사례(https://www.bohumlife.com)도 확인해볼만 하다.


현재 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등 많은 보험사가 판매를 하고 있지만, 특히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타사대비 적은 의무가입특약(사망특약)의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어서 다른 보험사보다 보험료를 낮춰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암관련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추가납입에 대한 부담도 없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암특약으로 암보험을, 운전자 특약으로 운전자보험을, 질병수술특약으로 건강보험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어 보험료도 절약할 수 있는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보험전문가들은 “보험은 가입도 중요하지만 보상이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가입할때는 다 된다지만 막상 보상 청구할때면 처리가 늦고 이것저것 테클을 걸어 보상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에 보상이 잘되는 회사를 선택하는것도 중요하다.


현재 선호도 높은 메리츠화재 전문가 무료 상담사이트가 있기에 가입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전문가들은 말한다.


의료실비보험 전문가 무료상담 사이트 : http://www.meritzfiremall.com
전문가 무료상담전화 : 080-082-99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