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스타일’ 할아버지를 아시나요
알고 봐도 재밌는 ‘MV속 카메오’
영화나 드라마에 잠깐만 얼굴을 비춰도 주연 이상의 재미와 존재감을 보여주는 카메오. 한국의 대세를 넘어 세계의 대세로 떠오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도 다양한 카메오가 등장해 팬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누구나 알 만한 연예인부터 의외의 인물까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속 카메오를 총정리했다.

▶광주 출신 춤 신동 ‘리틀 싸이’ 황민우 군=뮤직비디오 초반부, 놀이터를 배경으로 예사롭지 않은 몸놀림을 보여주는 꼬마 하나가 등장한다. 장난기 가득한 얼굴과 표정이 어딘지 모르게 싸이를 닮아 ‘리틀 싸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단 10여초 만에 팬들을 사로잡은 주인공은 케이블채널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갓탤런트2’에 출연해 신들린 춤사위로 화제를 모았던 황민우(7) 군이다. 황 군은 이미 ‘스타킹’ ‘전국노래자랑’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댄스 신동으로 광주지역 축제의 단골 출연 손님이다.


▶알고 봐도 웃긴 유재석ㆍ노홍철=유재석과 노홍철은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맺은 인연으로 뮤직비디오에 우정출연했다. 유재석은 노란색 반짝이 의상을 입고 빨간색 스포츠카와 함께 등장해 ‘메뚜기춤’을 춘다. 노홍철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다리 사이에 엎드려 얼굴을 내밀고 있는 싸이를 아랑곳하지 않은 채 ‘저질댄스’를 춰 폭소를 유발한다.

▶장기 두는 노인이 ‘빅뱅’이었어?=의외의 모습으로 등장한 카메오도 뒤늦게 화제를 모았다.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와 대성은 장기를 두는 노인으로 변장해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일부 눈썰미 좋은 팬들은 노인이 승리와 대성이라는 사실을 간파했지만, 상당수의 팬들은 이들의 정체를 알아차리지 못했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