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텔이 부럽지 않다… 아파트 커뮤니티 진화 '놀라워'

예전에는 산과 강 등이 위치한 지역에 아파트를 짓는 수준이었지만, 최근 들어 단지와 자연환경을 연계한 특화 조경도 등장하고 있다.


건설사들도 이 같은 분위기에 발 맞춰 친환경 입지에 조경을 특화한 아파트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전체 부지 면적의 절반을 조경에 할애하거나 수십 개에 달하는 테마 정원을 설치하는 등 에코힐링 아파트가 본격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에코힐링 아파트의 경우 휴식과 여가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주거문화라고 전한다.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향후 아파트 시세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물산은 서울 마포구 상수동 160번지와 205번지 일대의 상수 1•2구역을 재개발한 1000가구에 이르는 ‘래미안 밤섬 리베뉴’에도 마포구의 옛 모습과 자연을 담은 정원과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상수1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밤섬 리베뉴 1차’는 지하 4층∼지상 25층의 6개 동에 전용면적 59∼125m²로 구성됐으며 총 429채 중 170채가 일반 분양물량이다. 상수 2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밤섬 리베뉴 2차’는 지하 3층∼지상 24층, 8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 59∼147m²의 530채 중 172채가 일반 분양된다. 밤섬 리베뉴 2차의 경우 30평 대 확장 시 추가 발코니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래미안 밤섬 리베뉴는 한강이 가까워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망원•난지 한강시민공원이 도보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하다. 또한 하늘공원, 와우산 공원 등 주변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상수동 밤섬 리베뉴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동호수 지정분양이 가능하며, 계약금 분납제 등 분양조건을 완화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이자후불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지 주변 실거래가 등을 감안해 최적의 분양가를 책정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입주한 공덕래미안 5차가 평당 2100만~2200만원이고, 인근 창전동∙하중동 신규 입주단지의 현 시세가 평당 2300만원을 육박하고 있다”며, “이에 비해 상수동 ‘밤섬 리베뉴’는 평당 1800만~1900만원으로 주변시세 대비 약 20% 정도 저렴한 수준이라 가격경쟁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래미안 밤섬 리베뉴Ⅱ 견본주택은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2번 출구 인근(한강대교 북단)에 위치하고 있다.


밤섬 리베뉴 1차는 단지 1층을 필로티로 설계했다. 전체를 지상 2층으로 띄워 1층 세대의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하고 개방감을 확보했다. 필로티 공간은 테마별 휴식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필로티는 대부분의 단지에서 도입돼 이제 기본 설계가 돼 버렸다”며 “가뜩이나 일반분양도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저층의 경우 필로티는 기본이고, 강화유리나 조경에 신경 쓰는 등 저층특화에 모두 나서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또한 밤섬 리베뉴는 래미안 첨단시스템이 적용된 단지로 꾸며진다.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인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돼 무선 방식의 원패스 카드만 소지하면 지하주차장에서부터 세대출입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HAS시스템(Home Automation System)’을 적용해 생활편의와 보안성을 높였다. 경비실, 관리실 호출, 전화 수발신은 물론, 조명, 가스, 난방 등이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공지사항, 관리비, 날씨, 택배도착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 세대현관, 공동현관, 주차게이트를 간편하게 열 수 있다. 놀이터 상황, 부재중 방문자를 동영상으로 조회할 수 있고 방범 설정을 하면 비상시 알람이 울려 자동으로 경비실에 비상 신호가 전송된다.


에너지 절약효과도 뛰어나다. 전기, 가스, 수도의 실시간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고 동일 평형 내 사용량 순위가 표시된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에너지 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주방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조명가스 일괄차단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