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톡톡튀는 여름마케팅에 아파트 분양 ‘Cool~ Cool~’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 포스코건설 직원들은 요즘 밤마다 송도를 비롯한 인천시내 주요 지역을 다니며 이달 분양 예정인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열대야 속 야외로 나오는 시민들이 많아지자, 직접 발로 뛰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기회로 활용하겠다는 계산에서다.

유례 없는 무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폭염 맞춤형’ 이색 마케팅을 펼치는 분양 단지들이 눈길을 끈다. 여름 휴가시즌인 7~8월은 분양시장 비수기로 꼽히는 게 보통이지만 올해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유독 힘든 시간이 이어지는 실정이다. 덥다 못해 뜨거운 날씨 탓에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게 낮아졌기 때문.

이에 건설업계에서는 무더위에 지친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기 위해 저마다 다양한 이색 마케팅 전략을 내놓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분양을 앞두고 야간 홍보 활동에 여념이 없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공원, 마트 등으로 몰린다는 점에 착안해 밤마다 이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상품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 여름철 필수품인 모기퇴치팔찌를 나눠주고, 삼삼오오 나온 가족들끼리 저녁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드민턴 라켓, 캐치볼 등도 대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1138가구에 달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분양을 위해 12일까지 송도 물놀이장 입장 티켓 및 비치볼을 제공하는 이벤트 신청도 받고 있다. 모기퇴치팔찌 제공, 스포츠용품 등을 빌려주는 이벤트도 벌인다. 포스코건설은 또 8월 한 달간 부산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 입주민이 친구와 함께 분양센터를 방문하면 삼계탕, 밀면, 팥빙수 등의 시식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죽율동에 분양 중인 ‘시흥6차 푸르지오1단지(2차)’는 주말에 유아를 동반하고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튜브를 비롯한, 비치볼, 돌고래 튜브 등의 다양한 바캉스 용품으 증정하고 있다. 전체 1221가구 규모로, 지난해 공급된 769가구를 더하면 1990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방학 및 휴가 시즌을 맞아 가족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업체도 있다. SK건설은 ‘신동탄 SK VIEW Park’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 설문이벤트에 참여하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50만원 상당의 가족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는 10월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되며, 이외 벽걸이 세탁기, SK상품권 등의 선물도 주어진다. 전용면적 59~115㎡, 전체 1967가구의 대단지로 10월 분양 예정이다.

용인시 영덕동에 동부건설이 공급하는 ‘영덕영 센트레빌’ 모델하우스를 방문 시에는 캠핑용품과 스포츠 상품들을 받을 수 있다. 방문 상담객 중 추첨을 통해 가족용 텐트, 테이블 의자, 아이스박스, 바비큐 그릴, 배드민턴, 캐치볼 등이 증정된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