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암보험 꼼꼼히 비교하고 실속있게 준비해볼까?

나이가 들어 갈수록 걱정되는 것은 질병에 관한 것인데 특히 암에 대한 걱정은 다른 질병보다 크다.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해 암 발병률도 점점 높아지고 재발률이 높아 치료기간이 긴 질병 중 하나인데 그에 따른 치료비용도 만만치 않아 환자본인은 물론 가족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안겨준다. 그로 인해 암 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보험사들은 높은 지급률로 인해 판매를 중지하거나 보장을 축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보험사에서 판매 주력 상품인 암보장 상품이 현재는 암 발병률 및 치료율이 높아짐에 따라 보험금이 많이 지급 되어서 애물단지 상품으로 전략했다. 왜나면 보험금 지급급증으로 인한 손해율 상승으로 인해서 보험사의 손해율 상승 때문이다. 과거의 암보장기간은 60세, 80세만기 상품이 대부분 이었지만 평균수명 증가로 인해서 100세까지 보장 되는 암보장 상품 도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지만 판매하는 보험사는 많지 않으며 꼼꼼히 따져보면서 가입할 필요가 있다.


최근 몇 년 전만 해도 암 보험 상품으로 가입 할 때 보장기간이 끝나면 낸 보험료를 돌려받는 상품이 좋다고 생각해 만기환급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만기환급형 보단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만기에 환급되는 것은 없는 대신에 보장에 충실히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는 저렴하기 때문이다. 또한 물가상승률을 통한 화폐가치가 계속해서 하락하기 때문에 만기 시 돌려받는 금액은 적거나 없을 수 있으며 만기 때까지 생존해 있어야지만 돌려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선택해 보험료의 부담은 줄이고 보장금액을 높이는 것이 현명하다.


가입을 고려중이라면 암 책임보장개시일 90일 이후부터 보장 받는 것을 알아 두어야 하며, 암진단금이 최고 얼마냐를 검토하기 보다는 암발병시 흔히 발병 되는 일반암 진단금과 수술비, 입원비 보험설계가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되어 있는지 검토해야 하며, 저렴한 갱신형 상품 보다는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 추천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무엇보도 중요한것은 가족에 암 병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가족력이 있다면 그 부위에 대해 암 보장을 강화 하는 것도 좋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을 비교해야 하는데 과거에는 생명보험사 상품이 손해보험사 상품보다 암진단비가 많았지만 지금은 오히려 더 많은 보장금액을 지급해 주는 곳이 많아 생명보험사 상품에 뒤지지 않는다. 또한 생명보험사는 암진단 시 2년 미만일 경우 50% 보장받고 손해보험사는 1년 미만일 경우 50%의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며 입원비, 수술비를 별도로 추가 가입할 수 있어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추가로 성인병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을 선택하면 보장 받을 수 있으니 자신에 상황에 맞게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한군데 회사를 알아보는 것보단 여러 회사의 상품을 암 보험 비교하고 추천 받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고 보험비교사이트(www.ins-love.com) 활용하면 가입률이 높은 순위 정보, 보험료 및 보장내용, 보장기간의 상품별 비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