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크로드]치열한 RPG 속 ‘절대군주’자존심 지킨다
[헤럴드경제]- 전투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아이템 보강 … 연이은 업데이트로 하반기 돌풍 예고

지난 2005년 공개서비스 이후 180여개국에 서비스되며 글로벌 대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아크로드’가 지난 7월 12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종족 간 대규모 전투가 이뤄지는 ‘배틀 그라운드’의 개선과 신규 방어구 추가다. 먼저 ‘배틀 그라운드’중앙에서만 출현하던 보스 몬스터가 모든 지역에서 무작위로 출현한다.

때문에 고정화된 패턴이 아닌 전략적인 전투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PvP 전략 아이템인 ‘PvP 포션’이 첫 선을 보여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배틀 그라운드’에서만 획득 가능한 ‘불완전한 영웅의 방어구’도 공개됐다. 신규 방어구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완전한 갑옷’으로 진화시킬 수 있으며 아이템 착용시 90레벨 이상만 입장할 수 있었던 ‘헤븐즈 헬’지역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크로드’는 절대적인 힘을 가진 유일무이한 존재인 ‘아크로드’가 되기 위한 ‘휴먼’, ‘오크’, ‘문엘프’, ‘드래곤 시온’등 4종족간의 전쟁을 소재로 한 MMORPG다. 길드 간 전쟁인 ‘공성전’과 종족 간 대규모 전쟁인 ‘종족 배틀 그라운드’과 핵심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력해진 영웅과 보스의 격돌]
‘아크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종족 간 대립’이라는 핵심 콘셉트를 실제 게임 내 시스템으로 구현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유저는 캐릭터 생성 시 선택한 종족에 따라 다른 종족과 치열한 전투를 치르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종족 간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배틀 그라운드’의 일부 진행방식이 변경됐고 전투 도중 각 종족이 소환하는 영웅과 ‘배틀 그라운드’내에서 출현하는 보스몬스터의 능력치를 조정해 전투의 짜릿함을 더했다.

‘배틀 그라운드’에서는 보스 몬스터 및 각 종족이 소환하는 수호신인 영웅이 등장하는데, 해당 종족은 유리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능력치가 조정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전략적인 필요성이 강조된다. 보스몬스터는 중앙에서만 출현하던 종전 방식에서 벗어나 ‘배틀 그라운드’내 전 지역에서 무작위로 등장한다.

단, 무작위로 나타나는 1차부터 5차까지의 보스몬스터와는 달리 최종 몬스터인 6차 보스몬스터는 기존과 같이 중앙에서만 등장한다는 점을 기억해두자. 또한 보스몬스터의 레벨이 65레벨에서 최고 113레벨까지 상향됐으며 이에 맞춰 각 종족의 영웅 역시 85레벨에서 113레벨까지 높아져 치열한 결전이 예상된다. 이외에도 절대 군주인 ‘아크로드’의 능력치도 보다 높아져 서버 내 절대자로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아이템으로 화끈한 PvP를]
강력해진 ‘종족전’콘텐츠와 함께 ‘배틀 그라운드’내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방어구도 새롭게 선보였다. 추가된 ‘불완전한 영웅의 방어구’는 ‘배틀 그라운드’에 포진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습득한 아이템과 ‘가챠(뽑기)’아이템인 ‘포춘게이트’를 통해 얻은 아이템을 조합해 획득할 수 있다.

조합 성공 확률를 100%로 설정, 유저들의 부담감도 크게 완화시켰다. 클래스 별로 1종에서 3종까지 총 10종이 추가 된 신규 방어구는 각각 특화된 옵션이 부여 돼 있다. 아울러 몬스터 사냥 등으로 얻는 아이템을 조합해 ‘완전한 갑옷’으로 진화시킬 수 있어 업그레이드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방어구를 착용하면 레벨과 관계없이 ‘헤븐즈 헬’지역에 출입할 수 있다는 부분도 매력적이다. 기존에는 90레벨 이상의 유저만 입장할 수 있었기에 저레벨 유저들의 반응이 가장뜨겁다. PvP시 활용할 수 있는 ‘PvP 포션 아이템’도 첫 선을 보였다. 이 아이템은 사냥을 통해 부가적으로 얻게 되는 ‘카리스마 포인트’로 ‘포춘게이트’를 실행하면 획득 가능한데 ‘마법 저항의 영약’, ‘명중의 영약’ 등 총 9종이 마련돼 있어 전략적인 결투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확보해두는 것이 좋다.

‘아크로드’는 지난 7월 실시한 ‘배틀 그라운드’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개월 내에 연이은 대형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8월 말경에 첫 번째 ‘익스펜션’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유저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아크로드’가 과연 업데이트를 통해 MMORPG  ‘절대군주’의 위엄을 과시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신규방어구를 착용한 ‘문엘프’, ‘휴먼’, ‘오크’(위쪽부터)의 모습. 외형뿐 아니라 기능도 탁월해 인기가 높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웹젠
● 배급사 : 웹젠
● 홈페이지 : archlord.webzen.co.kr
● 발매일 : 정식서비스 중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