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YP 네이션, 1만 관객 열광시키며 성황리에 ‘종료’(종합)
JYP 사단이 무더운 여름 주말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JYP의 수장 박진영을 비롯 원더걸스, 2PM, 2AM, 미쓰에이, 산이, 주, JJ 프로젝트는 8월 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JYP 네이션(JYP NATION)’이라는 타이틀로 3시간 여의 합동공연을 펼쳤다.

이날 공연의 포문은 미쓰에이가 화이트 컬의 의상을 입고 등장, 밴드음악으로 편곡한 ‘터치(Touch)’, ‘굿바이 베이비(Good Bye)’를 부르며 힘차게 쏘아 올렸다.


미쓰에이는 “작년에 ‘jyp 네이션‘ 무대 오프닝을 했었다. 이번에도 미쓰에이가 오프닝 공연을 맞게 돼 너무 기쁘다”고 공연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미쓰에이는 데뷔곡 ‘베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 무대를 팬들에게 선사했다. 미쓰에이 멤버들은 T자형으로 구성된 무대를 활용하며 팬들과 더 가까이서 호흡하는 모습을 보였다. 무대 중간에 미쓰에이는 공연장에 울려퍼지던 노래를 끊은 뒤 “남은 부분은 팬들이 불러주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겠다”고 선언, 깜짝 이벤트를 벌였다.

미쓰에이의 무대가 끝난 후 다음 무대를 꾸민 것은 원더걸스, 예은은 무대 중앙 단상에 모습을 드러 낸 후 “미쓰에이와 놀았으니 이번에는 원더걸스와 함께 놀아보자”는 말을 하며 자신들의 공연 시작을 알렸다.

원더걸스는 ‘미인(Me in)’과 록버전으로 재탄생한 ‘쏘 핫(So Hot)’을 통해 파워풀한 라이브 실력을 과시했다. 특히 ’미인‘ 무대에서 기타를 이용한 퍼포먼스는 팬들와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 충분했다. 이어진 ’라이크 디스(Like this)‘ 무대에서는 미쓰에이 멤버들이 깜짝 등장해 콜라보레이션을 꾸며 객석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자신들의 무대를 마친 후 원더걸스는 “얼마 전에 단독콘서트를 열었었다. 그 때와는 색다른 무대를 준비했으니 많이 기대해달라”고 말하며 “원더걸스가 어느 무대에 나올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다음 무대의 주인공은 JYP 네이션 무대에 처음으로 오르는 신예 JJ 프로젝트 였다. JJ프로젝트는 데뷔곡 ‘바운스’를 산이와 함께 꾸몄다. 산이와 JJ프로젝트는 “선후배 모두 한 자리에 모여서 함께 공연 준비를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것이 ‘JYP 네이션’ 무대의 매력인 것 같다”고 말했다.

산이는 자신의 히트곡 ‘러브 시크(Love Sick)’로 공연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그는 무대 도중 관객석으로 내려가 팬들과 함께 호흡했다. 이 무대에서는 jj 프로젝트와 소희가 노래 콘셉트에 맞게 간호사와 환자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무대는 명품 보컬 그룹 2AM이 무대에 올라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 ‘내꺼였는데’, ‘너도 나처럼’을 불러 팬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이후 조권과 주는 박진영, 페이, 슬옹은 박진영의 ‘다른 사람 품에 안겨서’를 자신들만의 색깔로 재탄생시켰다. 조권과 주는 사라하는 연인들의 모습을 애절하게 그려내 공연장을 후끈하게 달궜다.

2PM은 2AM과는 확연히 다른 화끈한 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핫(HOT)’, ‘니가 밉다’, ‘하트 브레이크(Heart break)’ 등 히트곡들을 부르며 공연의 정점을 찍었다.

이날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소속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이었다. JYP의 수장 박진영의 개인 무대 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공연이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박진영, 창민, 준호, 택연이 준비한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 예은, 주, 수지, 지아의 ‘어게인 앤 어게인(Again&Again)’, 찬성, 우영, 슬옹, 제이비의 ‘베드 보이 굿 보이(Bad boy Good boy)’, 준호, 수지, 선예, 조권의 ‘어떡하죠’, 주, 주니어, 민, 혜림의 ‘브레쓰(Breath)’, 준수, 지아, 소희, 페이, 유빈,의 ‘키스’ 등 섹시, 발랄, 귀여움 등 다채로운 콘셉트의 무대가 펼쳐졌다.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더운 여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JYP 전 가수들이 열심히 준비한 공연이다. 많은 분들이 함께 즐겨주셔서 감사드리고, 가수들 역시 즐겁고 행복한 공연이었다. 큰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JYP 네이션’은 오는 8월 18일과 19일 일본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