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한글과컴퓨터,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헤럴드경제=이지웅 기자]한글과컴퓨터가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글과컴퓨터는 31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7% 성장한 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9% 성장한 168억원이다.

이로써 한글과컴퓨터는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잇달아 분기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328억원, 영업이익은 135억원으로 역대 상반기 중 최대 실적이다.

한컴은 주력사업인 ‘한컴오피스’와 모바일ㆍ클라우드 전문 오피스인 ‘씽크프리’가 나란히 성장한 결과라고 밝혔다.

한컴은 올 상반기에 전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인 ‘이지포토’ 사업을 인수하면서 어도비 포토샵이 주를 이루고 있는 이미지 편집 시장에 진출했다. 기존 한컴오피스 및 모바일,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와 결합된 신제품을 연내 출시함으로써 하반기에 실질적인 추가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한컴오피스 한글’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올 4분기에 출시하는 등 디바이스와 OS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OS’ 전략에 맞춘 제품 출시를 이어 갈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전 세계 최고의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한컴은 하반기에도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주력사업과 신규사업 모두에서 목표실적을 초과 달성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plat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