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금융 ‘2011 사회책임보고서’ 발간
[헤럴드경제=조동석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전개한 사회책임경영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1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005년 은행업계 최초로 신한은행이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해오다 2009년 그룹 통합 보고서로 전환한 바 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따뜻한 금융 ▷사회공헌 ▷녹색경영 ▷소비자 보호 ▷스마트금융 서비스 등 업계의 특성을 살린 신한금융만의 차별화된 사회책임경영 활동 프로그램들을 담고 있다.

특히 한동우 회장이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금융의 본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따뜻한 금융’을 적극 반영해 따뜻한 금융의 추진배경과 함께 그룹사별 추진 과제와 성과, 실행 체계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한 회장은 “중소기업, 서민 등 금융소외 계층도 공정하고 합리적인 금융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조화롭게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이 보고서의 특징에 대해 경제ㆍ사회ㆍ환경과 관련한 성과로 구분한 것과 달리, 그룹 공통 추진 활동과 계열사별 활동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고객과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설문 조사를 실시해 이해 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회책임경영 현황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서술한 점도 눈에 띈다.

dsch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