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조회사 예경원, 불만족 시 전액 환불 보장 후 가입자 37% 증가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으로 전액 환불제 실시
직원들의 팁 요구, 물품 과다 소비의 관행을 제도적으로 근절


상조회사 예경원이 장례행사 불만족 시 장례에 소요된 경비100% 환불을 약속한 지 1개월 만에 가입자수 37% 증가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예경원의 신규 가입자 2,000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의 지역별 구성을 살펴보면 서울, 경기지역이 약 60%, 강원지역 10%, 경남지역의 경우 3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성(32.6%)보다는 남성(67.4%)가입자가 더 많았다. 가입연령대는 30~40대가 49.2%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고 50대 43.4%, 60대 이상은 7.4%로 가장 역할을 하는 중년층 고객들의 상조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예경원 상조 서비스에 가입한 김모씨는 “주변의 친구들의 장례식장에 다녀와서 요즘엔 상조회사의 도움 없이는 원활한 장례 진행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노하우도 없이 장례를 돕는 회사를 보면서 남인 나도 인상을 찌푸릴 때가 많았다”며 “하지만 예경원의 행사 불만족 시 100%환불 보장을 믿고 최근 가입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장례 행사 후 불만족 시 납입금액뿐만 아니라 장례 행사에 소요된 비용100% 전액환불을 보장하고 있는 예경원은 전국 97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소속 전준 장례지도사를 통해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경원은 직원들의 팁 요구, 물품 과다 소비 등의 관행을 없앴다.

 


이와 관련 예경원 관계자는 “예경원이 전액 환불제도를 실시하는 데에는 다른 상조업체와 다르게 그만큼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는 뜻”이라며, “고인을 잃은 유가족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체계적인 도우미 교육, 관리 시스템에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늘 노력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예경원의 가입상담과 임종 상담은 예경원 홈페이지(www.ykw.co.kr) 및 24시간 운영하는 상담전화(1544-2727)로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