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워 트위터리안의 거침없는 입담, ‘직설IT수다’ 4일 첫 방송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수천만의 팔로어를 이끄는 파워 트위터리언들이 거침없는 입담을 과시한다. 한국HD방송이 운영하는 IT전문채널 ‘채널IT’가 4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4시30분에 1시간 가량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직설잇(IT)수다’에서다.

‘직설잇(IT)수다’는 한주 동안 조회수가 2000만이 넘는 검색어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된 IT 이슈, 제품,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해 토론하고,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정지훈(관동의대 IT융합연구소장), 황병선(청강문화산업대 교수), 명승은(티엔엠미디어 공동대표), 김국현(에디토이 대표) 등 트위터에서 7만명 이상의 팔로어를 두고 입심 좋기로도 유명한 전문가 네명이 진행을 맡아 주제에 대해 신랄한 분석과 비판을 가할 예정이다.


특히 시청자가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고, 전문가와 공방을 벌일 수 있는 점은 이 프로그램의 백미다. SNS 댓글과 투표를 통해 그 주 가장 화려한 입담을 자랑한 ‘빅 마우스’를 뽑기도 한다.

4일 첫 방송에선 새롭게 공개된 iOS6 베타2와 구글 젤라빈에 대해 집중분석하고, 카카오톡 유료화와 ‘IT흥신소’에 얽힌 뒷이야기들을 공개한다.

첫 방송에 앞서 명승은 대표는 “우리는 사심 없는 방송을 추구한다. 그 어떤 것에도 쫄지 않고 할말은 하는 방송을 만들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채널IT(스카이라이프HD급 2번, 22번, SD급 259번)와 USTREAM, 채널IT웹, 올레TV(2번, 22번)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