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메디톡스, 전세계 25개국에 ‘메디톡신®’ 제품 등록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바이오 제약회사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자사의 보툴리눔 독소 의약품인 ‘메디톡신®’이 최근 레바논과 키르기스스탄에서 의약품 등록 및 판매허가 취득에 이어, 브라질 시장에서 치료제 적응증 추가 획득, 이란 시장에서 50단위 제품 추가 등록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메디톡스는 전세계 25개국에 ‘메디톡신® (수출명: 뉴로녹스®, 시악스®, 큐녹스®, 보툴리프트®)’의 의약품 등록을 완료하여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게 됐다.

특히 중동의 의료 허브인 레바논에 제품 등록 완료와 함께 이란에 50단위 제품을 추가로 등록하게 되어, 중동 시장에서 메디톡신의 더욱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키르기스스탄에 제품 등록을 추가하여 중앙 아시아 시장을 크게 확대하였을 뿐만 아니라, 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서의 뇌성마비 (Cerebral palsy) 적응증 추가 획득을 통해 세계 치료제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는 “이번 추가 등록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메디톡스가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 메디톡신을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에 이어, 중동 시장 및 남미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크게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톡스는 지난 18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되어 추후 다양한 정책적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신설한 국내영업 팀과 고객센터 및 고객지원 팀(080-850-2006)의 활발한 직판 활동으로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