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뮤즈 신곡 ‘Survival’, 2012 런던올림픽 공식 주제가 선정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브리티쉬 록의 대표밴드 뮤즈(MUSE)의 신곡 ‘Survival’이 2012 런던올림픽 공식주제가로 선정됐다.

뮤즈의 신곡 ‘Survival’은 영국시간으로 27일 저녁 8시에 아이튠즈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올림픽 공식 주제곡으로 올림픽이 개막하는 다음 달 27일부터 폐막하는 8월12일까지 경기 기간 내내 대대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뮤즈 멤버들은 27일 열렸던 런던올림픽 기자회견에 참여해 주제곡 선정에 대한 소감을 전했는데, 프론트맨 메튜 벨라미는 “우리의 곡이 런던 올림픽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Survival’을 작곡할 당시 올림픽 게임을 마음 속에 염두해 두어서 인지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강한 신념과 집념이 곡에 잘 녹아난 것 같다”고 전했다.

매튜 벨라미(기타ㆍ보컬), 크리스 월스턴홈(베이스), 도미닉 하워드(드럼) 3인조로 구성된 뮤즈는 1999년 첫 정규앨범 ‘쇼비즈(Showbiz)’를 발표한 후 지금까지 5장의 정규앨범을 통해 라디오헤드와 비교될 만큼 평단과 대중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온 밴드이다. 뮤즈는 영국을 비롯한 19개국에서 앨범차트 1위에 오른 전작 [The Resistance] 이후 3년 만에 오는 새 앨범 [THE 2ND LAW]을 9월17일 발매한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