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이지웅 기자]LIG투자증권은 온라인 프리미엄 서비스인 ‘인공지능차트’ 무료 이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예탁자산 또는 순입고 금액 3000만원 이상인 고객은 LIG투자증권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인 ‘오르다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이후에는 조건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 이용료(하루 2500원)를 지속적으로 면제받을 수 있다.
또 예탁자산 500만원 이상 신규 고객은 동일한 서비스를 2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LIG투자증권 인공지능차트 서비스는 일반 개인투자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기술적 분석을 쉽게 구현, 캔들 차트에 나타나지 않는 주가의 기조와 진입에 관한 신호를 다양한 차트로 보여주며 기술적 관점에 따라 유망종목이 자동 검색되는 기능을 탑재했다.
LIG투자증권 관계자는 “기술적 분석을 잘 모르는 투자자도 인공지능차트를 활용한다면 추세변화를 감지하고 투자 방향과 매매 타이밍을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이벤트 시행에 맞춰 ▷주가흐름 확인으로 리스크 관리에 효과적인 육각형 차트 ▷일ㆍ월간, 고ㆍ저점 예측으로 매매에 유용한 Forecast 차트 ▷월시초가 대비 주가 상승ㆍ하락을 확인할 수 있는 월시초가 차트 등을 신규 탑재해 기능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탑재된 3가지 차트 활용법을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4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저녁 8~9시 온라인 주식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LIG투자증권 온라인 주식방송(www.ordamasters.com)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plat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