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YJ 준수, 가온차트 설립 이래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 ‘기염’
JYJ의 김준수(XIA)의 데뷔 첫 솔로 앨범이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6월 11일 “김준수의 솔로앨범 ‘시아-타란탈레그라(XIA-TARANTALLEGRA)’가 지난 주 12만장을 돌파 하며 가온차트 누적 집계에서 솔로앨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가온차트 관계자는 “가온차트가 생긴 이래 솔로 앨범 중 최고 판매량이다. 방송 활동은 없지만 다양한 장르가 들어간 내실 있는 정규 앨범이라 기존 팬 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이 유입 돼 매장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또한 김준수의 솔로 앨범은 중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김준수의 ‘시아-타란탈레그라’ 뮤직비디오는 지난 주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유에타차트’ 5월 월간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김준수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의 백창주 대표는 “방송 활동의 제약을 예상하고 정공법을 택했다. 12곡이 담긴 정규 앨범을 만들고 미국 최고의 안무가와 완벽한 정규 콘서트를 구성 하는데 목표를 뒀다. 또한 월드 클래스의 고 퀄리티 뮤직비디오 제작에 아낌 없는 투자를 했고 그 결과는 대 성공이다”며 “아티스트(김준수)의 역량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준수는 6월 11일 오후 2시 공식 유투브를 통해 ‘시아 타란탈레그라’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