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선주 “손승연, 휘트니 휴스턴이 돌아왔다”
[헤럴드경제=서병기 기자]Mnet ‘엠넷 보이스 코리아’ 8명의 슈퍼 보이스들의 준결승 무대가 4일 금요일밤 10시 50분 영등포 타임스퀘어 CGV 아트홀서 펼쳐졌다.

시청률 최고의 1분은 신승훈 코치 팀 손승연이 김태화의 ‘안녕’을 부르던 순간이었다. 라이브쇼에서만 3번 연속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 냈던 그녀는 시청자들의 마음까지도 확실히 잡아두며 준결승 무대 올킬을 기록했다.

준결승 무대에 오른 8명은 모두 한번쯤은 우승 후보로 거론 됐을 만큼 최고의 실력을 갖춘 참가자들. 실제 인터넷에는 “유성은과 강미진, 이소정과 손승연 이 두 명중 하나를 어떻게 탈락시키나. 이건 죽음의 대진이나 마찬가지다”며 기대감과 함께 더 이상 엠보코에서 탈락자들의 공연을 볼 수 없다는 안타까운 반응을 보였다.

‘탑밴드’에도 출전했던 신승훈 코치팀의 손승연은 이번 준결승 무대서 김태화의 ‘안녕’이라는 곡으로 또 다시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 내며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시청자들은 “누워서 TV를 시청하다가 손승연의 노래를 듣고 거실에서 벌떡 일어나 박수를 쳤다. 어떻게 저렇게 노래를 부를 수 있지. 놀라움 그 자체다.” “’안녕’을 오늘 처음 들었다. 원곡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그녀가 부른 안녕은 최고였다” “손승연이 노래를 부르는 내내 소름이 돋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가수 박선주 역시 트위터를 통해서 “휘트니 휴스턴이 돌아왔다”며 이날의 손승연 무대를 극찬했다.

참가자들에 대한 감탄과 칭찬은 이 뿐만이 아니었다. 파이널에 진출하는 유성은, 우혜미, 지세희 역시 오디션 끝판왕 엠보코 결승 진출자들 답게 최상의 공연을 선보이며 각기 다른 매력을 뽐냈다.

강력한 강미진을 제치고 결승 진출을 확정 지은 백지영 코치팀 유성은은 현재 가장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손승연을 대적 할 또 하나의 우승 후보답게 SES의 ‘Just a feeling’을 한층 발랄하고 귀엽게 하지만 원곡과는 또 다른 특유의 그루브한 무대로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높은 음악성과 더불어 매회 공연 기복 없는 최상의 컨디션으로 다양한 장르를 자기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낼 줄 아는 유성은의 장점이 고스란히 느껴졌던 무대였다.

리쌍 길 코치팀의 우혜미 역시 일등에 대한 욕심을 적극적으로 내비치며 화요비의 발라드곡 ‘당신과의 키스를 세어 보아요’로 이전에 보여줬던 다소 엉뚱했던 모습에서 벗어나 우혜미표 발라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그녀의 변신에 누리꾼들도 놀라워하며, 공연이 끝난 직후 온라인 포탈 사이트는 ‘우혜미 발라드’ 키워드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 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어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없는 다소 엉뚱하지만 음악에 있어서만은 다재 다능함을 뽐냈던 우혜미에게 시청자들은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한 것.

잠시 정나현에게 반전 여왕 자리를 내줬던 강타 코치 팀 지세희 역시 박효신의 ‘동경’을 자신만의 음색으로 달리 표현해 내, 원곡과 전혀 다른 느낌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이로써 지세희가 우승할 경우 강타 코치가 지세희 머리 스타일의 가발을 쓰겠다는 과거 공약이 새삼 다시 화제를 낳고 있다. 

엠넷 보이스 코리아가 이제 단 한 번의 결승 무대만을 남겨놓고 있다. 이제는 참가자들만의 경쟁이 아닌 단 1명 만이 누릴 수 있는 우승자 자리를 두고 코치들간 경쟁을 펼치게 된 것. 그만큼 이전 보다 더 치열하고 혹독한 대결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11월 슈퍼스타K3가 끝난 이후, 대한민국이 원하는 단 한 명의 슈퍼보이스를 찾기 위해 몇 개월을 달려왔던 엠넷 보이스 코리아가 오는 11일 단 한 번의 무대만을 남겨놓고 있다. 결승 무대는 장소를 옮겨 약 3천 석 규모의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서 진행된다.

한편 이날 ‘보이스 코리아’ 최고 시청률은 3.5%(AGB닐슨미디어, Mnet+KM), 평균 시청률은 2.9%를 기록하는 등 13주 연속 케이블 TV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이어갔다.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