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車 ‘K9’ 출시...정몽구 회장 “세계최고 수준의 차”
[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기아차의 대표 플래그십(기함, 주력)) 모델 ‘K9’이 드디어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2일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 김영환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등 각계 인사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첨단 럭셔리 대형세단 ‘K9’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K9’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의 신기술을 총 집약해 개발했다”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과 성능을 갖춘 ‘K9’은 세계 시장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이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 회장은 “기아차는 지난 10여 년 동안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완벽한 품질을 바탕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08년부터 프로젝트명 ‘KH’로 연구개발을 시작한 ‘K9’은 4년 5개월 여의 연구기간 동안 총 5200억 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차명 ‘K9’에서 숫자 ‘9’는 최상위 라인업을 의미하며, 기아차의 플래그십 차종으로 K5, K7에 이은 ‘K 시리즈’의 완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그리스어 Kratos(강함, 지배, 통치), 영어 Kinetic(활동적인, 동적인)의 첫 글자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으로 글로벌 시장의 명품 자동차 메이커가 되기 위한 기아차의 강력한 의지를 표현했다.

‘K9’은 전장 5090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의 차체 크기를 갖고 있으며, 특히 축거(휠베이스)는 초대형급 수준인 3045mm로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K9’에 탑재된 람다 V6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kgㆍm, 연비 10.7km/ℓ의 강력한 엔진 성능을 구현했으며, 람다 V6 3.8 GDi 엔진 또한 최고출력 334마력(ps), 최대토크 40.3kgㆍm, 연비 10.3km/ℓ로 수입 경쟁 모델을 뛰어넘는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갖췄다. 연비는 신 연비 기준시 3.3 모델은 9.6km/ℓ, 3.8 모델은 9.3km/ℓ이다.

‘K9’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차량 전면 유리에 다양한 주행 정보를 제공하며 운전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주행조건에 따라 빔의 각도와 패턴의 다양한 변환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를 국내 처음으로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유보(UVO)’도 처음으로 탑재돼 원격 제어, 도난 추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차는 ‘K9’의 고객들에게 최고의 프리미엄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형 멤버십 서비스와 고품격 VIP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K9’ 고객들은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시 ▷LPGA 기아 클래식 대회 관람 및 프로 선수의 골프 레슨 등에 참가할 수 있는 스포츠ㆍ레저 부문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 다양한 주제의 강연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ㆍ생활 부문 ▷해외 힐링캠프 초청, 피부관리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 부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K9 멤버십’ 고객들에게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호텔 및 공항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고품격 문화공연 및 다양한 스포츠 행사 초대 등의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증수리 1일 초과시 무상 대여차 서비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엔진오일 등 소모품 무상교환 ▷차량 출고 후 1년 동안 직접 및 전화 방문을 실시하는 ‘1:1 섀도우 서비스’ ▷텔레매틱스를 활용한 ‘상시 원격 케어 서비스’ 등 최고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국내에서 1만8천여 대의 ‘K9’을 판매하고, 판매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총 2만5000대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K9’의 판매가격은 3.3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5290만원 ▷노블레스 589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6400만원이며, 3.8 모델은 ▷프레스티지 6340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6850만원 ▷노블레스 723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7730만원 ▷프레지던트 8640만원이다.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