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르덴셜생명-카이스트 손잡고 보험전문가 양성
[헤럴드경제 = 김양규 기자]푸르덴셜생명이 업계 최고의 금융보험전문가 양성을 위해 카이스트(KAIST)와 손을 잡았다.

푸르덴셜생명은 30일 카이스트 경영대학과 공동으로 ‘금융보험전문가과정’을 개설키로 상호 협약을 맺는 한편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우수 라이프플래너(LP)를 은퇴 및 고액자산가를 위한 최고의 금융보험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하기 위한 차원이다. 푸르덴셜생명 내부 교육 프로그램인 은퇴전문가과정과 사업보장전문가과정을 이수하고 일정 실적 조건을 달성한 라이프플래너가 교육 대상으로 총 8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진을 통해 경제경영, 회계, 투자는 물론 부동산, 은퇴, 웰스 매니지먼트 등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EMBA(Executive MBA)과정과 같이 보험업계에서도 우수 설계사들이 지속적으로 전문지식과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상위 과정이 필요하다”며 “금융보험전문가과정은 양적으로 다수의 수료자를 배출하기보다 수준 높은 업계 최고 전문가를 배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은 올해부터 연 평균 130명, 2014년까지 3년간 약 400여명의 전문가 그룹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