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스미스’ 패밀리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아카데미를 통해 시작된다.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의 맛과 질이다. 

 
외식시장의 확장으로 새로운 브랜드의 레스토랑이 등장하는 상황에서 메뉴 구성 역시 큰 차별성 없는 유사한 메뉴로 판매되고 있기에 결국 맛의 차이로 고객 만족도가 좌우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들은 숙련된 전문 셰프들에 의해 개인 매장으로 운영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최근 중대형 아이템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가 늘고 있지만 셰프와 서비스매니저 등 전문 인력을 갖추기가 쉽지 않은 실정에서 카페베네 제2브랜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 는 이런 문제의 해결점으로 ‘블랙스미스 아카데미’ 를 운영하고 있다.
‘블랙스미스’ 가 최근 전국 매장에서 일관된 맛과 서비스, 지원 주목 받고 있는 것 역시 ‘블랙스미스 아카데미’에서 양성되어 안정적으로 지원되는 셰프와 서비스 매니저 덕분이라 할 수 있다.


 “치즈 보관이 중요합니다. 유제품은 숨을 쉬기 때문에 그냥 보관하면 안 좋은 냄새가 베기 쉽거든요. 그래서 랩핑을 잘 해야 하는데 유선지로 먼저 잘 싼 후에 랩핑 후 냉장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중곡동에 위치한 ‘블랙스미스 아카데미’ 조리실에서는 임현정 연구원을 중심으로 전문 셰프와 매니저들이 모여 카페베네의 새로운 메뉴의 조리법에 대한 재교육이 한창이다.


(주)카페베네(대표 김선권) 지난 해 11월 론칭한 두 번 째 브랜드 ‘블랙스미스’ 는 ‘블랙스미스 아카데미’ 를 설립하여, ‘맞춤형 인재 양성’ 이라는 모토 아래 블랙스미스 전문 매니저와 셰프를 양성하여 각 매장에 지원하며, 블랙스미스의 메뉴에 대해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블랙스미스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셰프 1명과 서비스매니저 1명이 전국 매장에 기본 배치되어 블랙스미스 본사의 레시피와 매뉴얼을 일관성있게 지켜가는 비결인 셈.
여기에 카페베네의 성공적인 물류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국적으로 일괄 배송이 가능한 점 역시 블랙스미스의 강점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 편, 경쾌한 펍스타일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 는 디자인 요소를 살려 공간성을 살렸고 맛집 마니아들 사이에서 이미 검증된 브랜드로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바탕으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최고급 재료와 전문 셰프가 만들어내는 파스타와 피자 메뉴의 다양성은 기존의 외식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수준 높은 맛이다.


특히 고급 레스토랑에서는 볼 수 없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과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이뤄내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신 메뉴를 개발해 급변하는 외식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아카데미 운영에 대해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블랙스미스에서 정통 이탈리안 음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기관을 갖춘 만큼 운영에 있어 외식업계에서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