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스타일, 9번째 싱글 ‘온리 원’ 발매, 본격 활동 돌입
가수 프리스타일(미노, 지오)이 9번째 싱글 ‘온리 원(ONLY ONE)’을 발표했다.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프리스타일은 3월 29일 9번째 싱글 ‘온리 원’을 발매,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형제이기도 한 두 사람은 작사와 작곡, 편곡, 연주, 디자인 등 앨범의 모든 기획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 15년간 고집스럽게 버텨온 프리스타일만의 음악들은 마치 비가 온 뒤 더욱더 단단히 굳어진 땅처럼 그들을 더욱 성숙하고 한층 더 두텁게 만들어버렸다는 전언이다.

이번 싱글에 수록된 2곡은 ‘온리 원(Only one)’과 ‘렛 유 고(Let you go)’이다. ‘온리 원’은 프리스타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힙합 비트 곡으로 리샘플링이라는 작업 방식을 선택하여 작업했다. 이는 전체적인 곡을 써놓은 후, 그 곡을 마디로 잘라 다시 샘플링을 하는 방식이다.



로우파이한 느낌을 갖기 위하여 이런 작업 방식을 택했고 그로 인해 아날로그 한 따뜻한 느낌으로 사랑 노래에 대한 느낌을 더 담아냈다는 평이다.

‘렛 유 고’는 부드러운 감성적 멜로디와 그루브한 리듬의 곡으로 아날로그와 어쿠스틱 함이 어우러져 더욱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 곡은 전체적으로 멜로디와 코러스, 랩이 자연스럽게 섞어가며 한 사람의 대한 그리움을 말하고 후회하며 돌이켜보는 프리스타일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온리 원’은 3월 29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