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모닝스타 펀드대상에 삼성자산운용ㆍ하이자산운용 등 선정
세계 최대 펀드평가회사인 모닝스타는 국내 주식형 베스트 운용사로 삼성자산운용과 해외 주식형 베스트 운용사는 하이자산운용을 각각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베스트 국내 채권형 운용사는 동양자산운용에 돌아갔다.

펀드의 경우 주식형은 △베스트 국내 대형주 펀드(이스트스프링 코리아리더스 증권투자신탁)△베스트 국내 중소형주 펀드(삼성 중소형 Focus 증권펀드 1 클래스A)△베스트 범신흥시장 주식형 펀드(도이치 DWS 넥스트 이머징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종류 A)가 선정됐다. 채권형은 베스트 국내 채권형 펀드에 KB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이 선정됐다.

모닝스타는 이날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리더 홀에서 박종수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 써니 낭 모닝스타 아시아 이사 윤희육 모닝스타코리아 대표, 수상업체 임직원 및 펀드매니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에서 처음으로 2012년 모닝스타 펀드 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매년 모닝스타가 선정하는 펀드대상은 독창적인 방법론과 평가기준에 따라 국가별로 시상식을 순회개최함에 따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권위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선정과정이나 평가방법론, 디자인 등을 전 세계 시상펀드에 동일한 표준을 적용함으로써 공정하고 객관적인 선정 기준을 지켜오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2월과 3월에 걸쳐 미주, 유럽 및 아시아지역으로 나눠 수상하고 있다.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에서 마지막으로 수상결과를 발표한다.

모닝스타는 1984년 설립 이후 전 세계 26개국에서 3500명 이상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주식리서치, 펀드평가, 투자컨설팅, 지수 개발 등 전문 투자분석기관으로 명성을 쌓아 왔다.

국내는 지난 2000년 6월 모닝스타코리아를 합작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2009년 10월 추가 지분매입을 통해 지분을 80%까지 확대했다.국내 데이타 통합작업을 거쳐 글로벌 기준에 따른 평가방법론과 분석기법을 통해 국내 시장에 대한 영업을 강화했다.

이번 시상식에 대해 모닝스타코리아의 윤희육 대표는 “한국에서 설정ㆍ판매하는 역내펀드에 대해 모닝스타 본사 평가방법을 통해 선정함으로써 국내 펀드시장의 글로벌화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닝스타는 국내 펀드시장에 대한 데이터 통합을 계기로 국내 운용 펀드에 대해 글로벌 평가등급 부여, 성과 보고서를 전세계 기관투자가, 금융기관, 인터넷 금융 포털 및 개인투자가들에게 제공함에 따라 국내 집합투자시장에 대한 발전을 이끌고 있다.

모닝스타 펀드대상에서 베스트로 선정되기 위해 각 유형별로 장기적으로 높은 위험조정수익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펀드의 연도별 성과가 과거 3년중 최소 2년동안 유형내에서 상위 50%이내에 들어야 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