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비츠로셀, 에너지 저장장치 관련 특허 출원
리튬일차전지(Li-SOCl2전지) 전문기업인 비츠로셀(082920, 대표 장승국)은 한국세라믹기술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ESS(에너지 저장장치)관련 세라믹 분말 합성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세라믹 분말의 합성방법, 합성된 세라믹 분말 및 세라믹 분말 합성장치’에 관한 것이다.

회사측은 “이번 기술을 활용하면 보다 미세한 크기의 분말 합성이 가능해 세라믹 분말의 응용분야가 더욱 확대될 수 있으며 합성장치를 간소화해 장치 설비 구축의 경제성을 높이고 공정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세라믹 분말 기술을 전지용 전극 재료 제조 및 적용 과정에 응용할 경우 매우 높은 비표면적을 갖는 전극을 구현할 수 있고, 이로부터 높은 전류밀도의 생성이 가능해 전지의 효율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세라믹 분말 특허기술은 전극재료로서 응용범위가 넓다. 대표적으로는 2차전지의 양극재료 생산 및 적용이 가능하며 비츠로셀은 이를 에너지저장용 NI-Zn계 레독스 플로우 전지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츠로셀은 국내와 해외의 군체계 산업에 적용되는 군용장비 전원과 스마트그리드 산업인 전자식 계량기 등에 활용되는 리튬일차전지 전문 기업이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