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새내기주의 다크호스 빛샘전자는 어떤회사?
지난 21일 상장된 새내기주 빛샘전자(072950)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주가가 상장 사흘 만에 공모가의 3배를 넘어서며 파죽지세를 이어갔다. 코스닥 시장의 다크호스인 빛샘전자는 어떤 기업일까.

전구 및 조명장치 제조업체인 빛샘전자는 전(全)공정 일관생산체제로 최적의 양산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원가절감은 물론 제품 균일성 확보, 공급 시기 단축, 모듈 구동 및 제어능력 향상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

또 다년간의 검증된 품질 및 신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향후 일본과 중동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322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 당기순이익은 39억원으로 매년 지속적인 성장 및 수익성을 창출하고 있다.

빛샘전자는 현재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주요 통신 3사 모두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복수 종합 유선 방송사(MSO), 종합유선방송사(SO)뿐만 아니라 스페인, 터키, 태국 등 40여개 국에 광통신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엔 국내외 통신사업자들의 LTE용 대규모 시설투자계획으로 이에 따른 매출 향상 또한 기대되고 있다.

세계 LED시장은 연평균 24.5%씩 성장하여 2015년에는 100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며, 국내 LED응용기기 시장 규모도 가파른 성장을 이뤄 2015년엔 2010년에 비해 4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빛샘전자는 IT기술을 융합한 LED응용기기 분야의 성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경관·특수조명용 등 LED모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어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할 전망이다.

빛샘전자는 지난 23일 코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14.66%(1700원) 오른 1만3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빛샘전자는 21일과 전날에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로써 빛샘전자는 상장한 지 불과 사흘 만에 공모가(4400원)의 3배를 넘어섰다.

<서경원 기자@wishamerry>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