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주학술문화재단, 기부 사진공모전 개최
태광그룹 산하 일주학술문화재단이 국내 처음으로 사진 기부 공모전을 개최한다. ‘행복’과 ‘나눔’을 주제로 8일부터 여는 ‘2012 우리들의 행복한 열린사진 공모전’은 사진 출품과 동시에 일반 대중에게 기부되는 신개념 사진공모전이다.

출품된 사진은 쉐어 소프트웨어 처럼 출판물 발간시 사진 저작권료 지불로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이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번 사진공모전의 주제는 미소, 희망 등과 같은 ‘일상의 행복’ 및 봉사활동, 재능기부 등 ‘따뜻한 나눔’이다. 사진 접수는 다음달 8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일주학술문화재단의 인터넷 홈페이지(www.iljufoundation.org)를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이뤄지는 1차 심사와 네티즌들의 심사로 진행되는 2차 심사의 점수를 합산해 5월초쯤 수상자를 발표하며, 수상작은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빌딩 3층에 위치한 ‘일주&선화 갤러리’에서 5월말께 전시를 갖는다.

수상 내역은 대상(1명) 300만원, 금상(1명) 200만원, 은상(2명) 각 100만원, 동상(3명) 각 50만원 등이며, 입선 포함 총 30명의 입상자를 선발한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사진공모전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사회복지기관의 도움을 받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니 사진강좌 ‘나도 사진작가다’를 열고, 출사 현장지도도 가질 계획이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