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화 “정규 앨범 발표 이유? 바로 팬들 때문”
신화의 이민우가 정규앨범으로 컴백한 이유를 밝혔다.

이민우는 3월 5일 오후 3시 강남구 신사동에 청담 CGV 3층 엠큐브에서 진행된 ‘14주년 기념 컴백 기자회견’에 참여해 “10집 앨범을 어떤 형식으로 발표할지 고민하지 않았다. 무조건 정규 앨범을 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날 이민우는 “그 이유는 바로 오랜시간 동안 신화를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 때문이다”라며 “그 분들의 귀를 만족시키고 좋은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앨범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에 에릭은 “신화가 앨범 나오기 전 데드라인에 맞춰 나온 적이 없었다. 보통 2주에서는 두 달까지 미뤄졌었는데 이번에는 모두 열심히 밤새서 작업에 임해 데드라인에 앨범을 발표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난 1998년 3월 24일 1집 앨범 타이틀곡 ‘해결사’로 데뷔한 신화는 2008년 정규 9집 앨범 ‘RUN’을 끝으로 개인 활동에 매진해왔으며 2012년 4년 만에 정규 10집 앨범을 발매한다.



또한 총 11트랙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윤일상, 김도현, 솔리드 출신 뮤지션 정재윤, 아지아틱스,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레오나루이스 등과 함께 작업한 앤드류잭슨 등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것은 물론 신화 멤버 전체가 작사, 작곡, 디렉팅 및 앨범 전반 작업에 참여해 애정을 쏟았다.

한편 신화는 오는 3월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더 리턴(THE RETURN)’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유지윤 이슈팀 기자 /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