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good & goods> 영양 풍부한 단호박 발효유
대형마트 식품매장에 봄 입맛을 자극하는 먹거리가 대거 등장했다. 영양이 풍부한 우유나 단호박 발효유, 원두커피 음료가 선보였고, 출출할 때 간단히 허기를 때울 수 있는 캐릭터 빵과 감자스낵도 나왔다. 주목할 만한 신상품 목록엔 봄 요리의 맛을 강화하는 천연조미료와 양념 등도 있다.

○…CJ제일제당은 ‘100% 원물산들애’를 출시했다. 쇠고기와 멸치맛 2종이다. 각 100g 8800원이다. 쇠고기와 멸치에 무, 양파, 표고버섯 등 100% 원물만 담은 맛내기 제품이다. 화학적 합성첨가물는 물론이고 효모 추출물 등을 넣지 않는 등 맛과 안전에 초점을 맞췄다. 뚜껑을 열고 닫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상 대상웰라이프는 ‘유기농 발효유 단호박’을 내놨다. 120㎖ 2000원이다. 국제유기농 인증(IFOAM)을 획득한 범산목장의 원유와 함평의 유기농 단호박 퓨레를 사용했다. 농후발효유의 기준 이상의 많은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보존제, 합성착색료, 색소 등도 일체 첨가하지 않았다. 아침식사 대용식과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카라멜마키아토’ 원두커피 음료를 출시했다. 175㎖캔 1000원, 275㎖ NB캔 2200원이다. 커피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카라멜마키아토’를 캔커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게 특징이다. 콜롬비아 수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No2. 모카시다모 등 아라비카 원두와 국내산 1A등급 우유, 국산 카라멜시럽을 사용했다.

○…서울우유는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무지방’을 판매한다. 뼈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과 비타민D, 비타민A, 식물성 토코페롤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1A등급 원유에 무지방, 무콜레스테롤, 저칼로리가 특징이다. 우유가공분말과 유청파우다믹스를 사용해 우유 본연의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삼립식품은 ‘샤니 원피스’ 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개당 800원이다. 원피스 원작의 주인공 루피와 그의 동료들의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했다. 포장지 안엔 원피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100여종 들어 있다. ‘띠부띠부씰’은 기존 띠부씰보다 1.5배 가량 크다.

○…해태제과는 감자스낵인 ‘자가비’를 판매한다. 40g(컵) 1700원, 90g(상자) 3600원이다. 진공 후라잉 공법으로 생산해 바깥쪽은 사각사각하고 안쪽은 찐 감자를 씹었을 때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전체원료의 86%가 생감자로 구성되어 감자 본연의 담백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패스트푸드의 감자튀김처럼 생감자를 껍질째 긴 막대 형태로 잘라 만들었다.

○…풀무원식품은 ‘찬마루 비법양념 집밥차림’ 5종을 시판한다. ‘배추겉절이 양념’, ‘오이부추무침 양념’, ‘해파리 냉채무침 양념’ 3종(166g, 2600원)과 조림류인 ‘고등어 무조림 양념’, ‘멸치조림 양념’ 2종(103g, 2600원) 등이다. 국산 천연식재료만 사용했다. 갈치조림, 파채무침, 어묵볶음, 봄나물 무침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