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4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하는 등의 품질을 강조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가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조사하여 발표하고 있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올해로 9회째로, 2만 5000여 명의 국내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평가하여 지수화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김현경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기 위한 지속적인 R&D,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동의 1위 타이어 브랜드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는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