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스트, ‘미스테리’ 스페셜 뮤비 중국 주간차트 1위 ‘쾌거’
남성 아이돌그룹 비스트가 ‘미스테리’의 스페셜 뮤직비디오로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의 2월 셋째 주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미스테리’는 지난 2010년 발표된 비스트 데뷔음반의 후속곡으로 최근 열린 월드투어 ‘뷰티풀쇼’에서 선보인 스페셜 뮤직비디오로 재탄생됐다.

비스트는 이번 ‘미스테리’의 스페셜 뮤직비디오로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웨타이(www.yinyuetai.com)에서 현재 왕성하게 활동 중인 한국의 인기곡들을 제치고 한국 V차트 주간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미스테리’의 뮤직비디오는 6분할 화면에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비주얼을 살리고 핑거텃을 활용한 독특한 구성으로 화제를 모아 서울 공연 이후 팬들의 공개 요청이 빗발쳤다. 이에 비스트는 지난 14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국내외 팬들에게 ‘미스테리’의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이는 비스트가 음반 활동기간에 공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것이 아닌, 공연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스페셜 뮤직비디오로 중국에서 주간차트의 정상을 차지함으로써 월드투어에 대한 큰 관심과 열기를 입증했다.

더욱이 오는 주말로 다가온 비스트의 중국 내 최초 단독 콘서트인 월드투어 ‘뷰티풀 쇼 인 상하이’에 대한 높은 기대를 반증한다.

인웨타이의 V차트는 중국 홍콩 미국 한국 일본 등 지역별로 나뉘어 있으며, 음악팬들이 직접 여러 가지 세부사항에 대해 점수를 매긴 것에 조회수 등의 네티즌 반응을 더해 집계되는 차트로 중국 내에서의 실제적인 인기를 가장 잘 반영하는 차트로 알려져 있다. 



한편 비스트는 오는 2월 25일 서울, 베를린에 이어 월드투어 ‘뷰티풀쇼’의 세 번째 국가인 중국의 상하이 창닝국제체조중심(上海长宁国际体操中心)에서 중국 최초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