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비치 ‘생각날꺼야’, 소리바다 음원 1위
다비치의 ‘생각날거야’가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의 2월 3주차(2월12일~18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생각날거야’는 작곡가 전해성의 프로젝트 앨범 에 첫번째로 수록됐으며, 이해리의 애절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컬과 강민경의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져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다.

이어 나윤권과 백지영이 호흡을 맞춘 ‘겁이 나서’가 4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다. ‘겁이 나서’는 나윤권과 백지영이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곡을 선정하고 오랜 기간 반복되는 재녹음으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곡이다. 둘의 환상적인 하모니는 음악에 절실한 감정이 들어가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

<해품달 OST> 린 ‘시간을 거슬러’는 1계단 하락한 3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나는 가수다> 시즌1의 마지막 경연에서 이영현이 부른 ‘천년의 사랑’이 4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아울러 <해품달 OST>인 먼데이키즈의 ‘그림자’가 14계단 오른 6위를 기록했다.

세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케이윌이 ‘니가 필요해’로 7위, 선공개 곡이었던 ‘내가 싫다’는 15위를 차지했다. 특히 ‘니가 필요해’는 ‘네오-발라드’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뮤직비디오에 여진구, 지창욱, 씨스타 보라가 출연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박재범의 ‘Know Your Name’은 10계단 상승해 8위에 안착했으며 세븐의 ’내가 노래를 못해도’는 6계단 하락한 9위에 머물렀다.

<슈퍼스타K3> TOP3에 오른 투개월이 기존의 리메이크곡이 아닌 첫 신곡 ‘The Romantic’으로 40계단 오른 10위에 랭크됐다. 리얼 러브 버라이어티 OST인 ‘The Romantic’은 김예림의 독특한 보컬과 도대윤의 달콤한 하모니가 어우러져 투개월만의 색깔이 완벽하게 묻어난 곡이다.

지난 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마리오의 ‘문자’는 12계단 하락한 13위, 엠블랙의 ‘전쟁이야’는 14위, 틴탑의 ‘미치겠어’는 16위를 차지했다.

한편, 달샤벳의 ‘Hit U’가 19위로 진입했다. ‘Hit U’는 힙합과 록을 크로스오버한 마이너 곡으로 그 동안 귀엽고 사랑스러운 달샤벳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콘셉트로 성숙한 매력을 발산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