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벌써부터 상반기 취업시즌… 고졸공채 실시하는 기업은 어디?
대기업, 주요 공기업들이 벌써부터 상반기 공채를 시작하는 가운데 고졸공채를 실시하는 기업들도 눈에 띈다.

잡코리아가 상반기 신입공채관에 올라온 주요 기업들의 현황을 조사한 결과 공기업 및 공사, 대기업들의 고졸채용이 이미 시작됐다고 16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오는 3월12일부터 26일까지 2012년 상반기 신입사원 정기공채 원서접수를 받는다. 내년 2월 고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고졸공채는 계열사별로 총 500명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며 서류전형, HAT(한화인적성검사), 면접전형을 통해 5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현대EP는 오는 28일까지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생산부문 고졸사원을 채용한다. 기계, 화공 전공자로 고졸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전력공사는 상반기 채용확정형 고졸 청년인턴 입사지원서 접수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청년인턴은 5개월 이상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며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재학생으로 3학년 진학(예정)자가 지원가능하다. 전 학년 평균 학업성적이 상위 30%이내로 학교장 추천도 필요하다.

한국조폐공사는 오는 22일까지 고졸인턴을 모집한다. 2010년 1월 이후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성적 내신 3등급 이내여야 하며 역시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지원가능하다.

<문영규 기자 @morningfrost>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