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이클 잭슨, 마돈나, 퀸…‘팝의 전설’들을 만난다
글로컬 뮤직엔터테인먼트 채널 SBS MTV가 설 연휴를 맞아 23일과 24일 이틀간 ‘팝 레전드 스페셜’ 무대를 꾸민다. 이날 밤 9시부터 마이클 잭슨의 뮤직 다큐멘터리와 마돈나, 퀸의 Top 20 등을 특집 편성한 것.

먼저 23일 월요일 밤 9시에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음악적 생애와 결혼 및 이혼 등 인생의 사건을 다룬 ‘마이클 잭슨:킹 오브 팝’이 방송된다. 5살의 어린 나이로 데뷔할 수 있었던 그의 천재성을 비롯해 결혼과 이혼, 아이들까지 그의 삶의 결정적 순간들을 되짚어본다.

또 마이클 잭슨이 세상을 떠나던 날 긴박했던 현장의 순간을 보여주는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순간(Famous Crime Scene)’과 함께 ‘힛츠 스페셜:마이클 잭슨’을 통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추억 속에 깊이 자리잡은 ‘스릴러(Thriller)’, ‘빌리진(Billie Jean)′, ‘유아낫얼론(You Are Not Alone) 등 마이클 잭슨 최고의 뮤직비디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24일 밤 9시에 방송되는 ‘TOP 20 마돈나 편’에서는 2시간에 걸쳐, 역대 마돈나의 앨범들 중 가장 높은 세일즈를 기록한 20곡의 전설적인 명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날 밤 11시부터 방송되는 ‘퀸의 Top 20’에서는 ‘위 아 더 챔피언스(We are the Champions)’와 ‘위 윌 록 유(We will Rock You)’가 수록된 ‘뉴스 오브 더 월드(News Of The World)’ 앨범을 비롯해, 퀸 최고의 히트앨범이라 할 수 있는 ‘어 나잇 앳 디 오페라(A Night at the Opera)’에 수록된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역사상 최고의 보컬로 손꼽히는 프레디 머큐리가 이끌었던 전설의 밴드이며, 브리티시 록을 전 세계로 전파한 퀸은 활동기간 동안 총 30여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