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박원기 에스에프씨 사장, 사재로 임직원 추가 상여금 지급
지난해 11월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태양광 모듈용 백시트 제조업체 에스에프씨(112240)는 박원기 에스에프씨 사장이 2억5000만원 규모의 사재를 출연해 직원들에게 기존 상여금 외에 추가 상여금 200%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스에프씨 직원들은 기존 상여금 외에 추가 상여금 200%를 1월과 5월에 지급받게 된다.

박원기 사장은 “2011년 하반기 태양광 업황이 힘들었을 때 이를 잘 견디고 극복해 준 직원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올해 들어 회복되기 시작하는 업황으로 인해 직원들의 업무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이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지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지난해말 영업 담당 임직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총 10명의 직원 모두 한직급씩 승진시키는 인사 정책을 펴기도 했다.

회사측은 “최근 관련업계 및 증권사 분석자료 등에 따르면 유럽 시장이 중심이었던 태양광 업황이 올해 상반기를 지나면서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의 신규 시장 위주로 증가해 서서히 살아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2011~2015년 중국의 태양광 설치 예정량이 20GW로 발표돼 중국 정부의 당초 목표치인 15GW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출 비중의 80%이상이 중국 모듈업체인 에스에프씨의 올해 매출액도 지난해 보다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