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윤일상, 21주년 기념음반 위해 10cm-폴포츠가 뭉쳤다
작곡가 윤일상의 데뷔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의 1차 디지털 싱글 앨범이 5일 발매된다.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의 첫 가창자는, 데뷔 초 주목 받는 인디밴드에서 최근 인디계의 슈주로 불리는 ‘10cm‘와 영국 오디션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탈랜트‘에 출연해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난 ‘폴포츠’ 두 팀이다.

‘10cm’는 1998년 윤일상이 프로듀서한 쿨 4집의 타이틀곡 ‘애상’을, ‘폴포츠’는 2002년 윤일상이 심혈을 기울여 곡 작업 기간만 1년이 넘게 걸렸던 김범수의 ‘보고싶다’ 영어 버전 ‘I‘m missing you’를 각자의 음악스타일에 맞게 편곡하여 선보일 예정으로, 원곡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의 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작사 내가네트워크의 대표 랜스는 “이번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은 ‘10cm’와 ‘폴포츠’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2~3주 간격으로 디지털 싱글 형태의 음원을 2곡씩 발표하여 총 10곡을 공개, 이후 이 곡들을 하나의 앨범으로 제작하는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주 공개 예정인 10cm와 폴포츠 곡 외에도 슈퍼주니어, 김범수, 이은미, 노브레인, 김건모, 린, JK김동욱 등 앨범 참여 가창자가 공개됨에 따라 다음 발표될 가창자와 가창곡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cm와 폴포츠의 음원은 오는 5일 0시, 뮤직비디오는 5일 오전 10시에 곰TV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애상, I’m missing you’ 뮤직비디오는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길라임 아버지역으로 출연,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명품 연기를 선보인 배우 정인기와 SBS ‘일요일이 좋다-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에서 유노윤호와 커플을 이뤄 매회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인 피겨스케이팅 선수 클라우디아 뮬러(최진주) 그리고 실제 피겨스케이팅 경기에서 클라우디아 뮬러의 파트너인 피겨스케이팅 선수 장원일이 출연했다.

이번 ‘애상, I‘m missing you’ 뮤직비디오는 상반된 장르와 언어를 가진 두 곡의 이질감을 피겨스케이팅이라는 소재로 한정된 공간안에서 과거와 현재의 시간을 오가는 판타지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I’m 21’ 앨범은 ‘10cm’와 ‘폴포츠’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2주 간격으로 2곡씩 발표, 총 10곡 발표 후 이 곡들을 하나의 앨범으로 제작하는 3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대형 프로젝트성 앨범이다.

<서병기 기자 @ludens12>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